닌텐도스위치중고와 구형신형 구분
요즘 콘솔게임기 시장이 굉장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PS5의 출시예정일과 스펙이 공개되었고 닌텐도에서는 튀어나와라 동물의숲 다음 버전으로 모여라 동물의숲이 발매되었습니다.
닌텐도스위치 중고가격 얼마
현재 중고나라 닌텐도 게시판에는 판매자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중고시세 급등의 이유로 구매해두고 사용하지 않던 제품들을 팔기 시작했는데요. 2020년 1월경에만해도 닌텐도 스위치 중고와 타이틀 3~4개 포함하여 35만원선에 거래되던 시세가 현재는 45만원에서 50만원으로 10만원이상 뛰었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모든 공장들이 생산량을 줄이고 있고 앞으로의 생산도 불투명해진 결과 상승하게되었다고 합니다.
닌텐도스위치 중고가격 상승이유
중고가격 상승에는 세가지 요인이 작용했다고 봅니다. 첫번째로는 가작 직접적인 요인인 세계적 생산량 하락 이번 사태로 인해서 스위치 공장 뿐만 아니라 의류,식품,전자기기,공산품등의 공장들이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중국현지에 공장을 둔 글로벌 회사가 많은 탓에 생산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셀러들의 악행입니다. 우리는 지난 계란파동 사건과 마스크대란 사건때 배운점이 있습니다. 수요가 증가하면 공급이 부족한게 아니라 생산자와 판매자 유통자의 장난에 시세가 널뛰듯 뛰는것이라고 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정가는 36만원입니다.
한국에 처음 발매될때에는 36만원에 추가 사은품 상품권 등을 같이 지급해주어 체감상 3~4만원은 싸게 구매했었습니다. 지금의 대란은 그때에 비하면 대란도 아닙니다. 전국적인 열풍이 불었던 닌텐도 스위치이고 그동안 꾸준하게 공급이 원활하게 되어 왔었습니다. 출시된지 3년차에 접어들어 콘솔게임기 신규 구입이 줄어든건 사실이지만 그간 공급에는 문제가 없었으며 공급량이 줄어든 상태에서 한국 셀러들이 발주를 넣어 기기를 수령했다고는 해도 청구되는 가격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 기회에 돈을 벌어보자는 용팔이들의 마음으로 비싸게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쿠팡에서 개인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스위치본체와 젤다야숨 타이틀의 가격입니다. 99만원이라는 말도안되는 가격에 폭리를 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이렇게 가격을 책정한 자체가 말도안되는 행위라고 생각이 됩니다.
세번째,모여라 동물의 숲의 흥행 튀어나와요 동물의숲 후속작으로 나온 타이틀로 촌장이되어 마을을 꾸미는 게임입니다. 최근 게임 유튜버가 많아지고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대대적인 유튜브를 통한 홍보를 통해서 다시한번 스위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이목의 집중이되자 스위치 중고가격 폭등에 불을 지핀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닌텐도스위치신형구형 차이점
스위치를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꼭 하나 아셔야할점을 알려드립니다. 구매를 하려고 알아보면 구형인지 신형인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차이점은 단 하나입니다. 배터리량의 차이 입니다.
배터리의 차이
구형기기로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을 플레이시에 플레이시간이 약 3시간정도 라면 신형기기로 구동시에는 5시간30분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장소에 따른 구매방법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에는 스위치독을 사용하여 TV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로 밖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형제품을 구매하시는게 맞습니다. 밖에서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만 사용하시는분들 주로 TV와 연결해서 사용하실분들은 굳이 신형제품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닌텐도스위치 구형신형 구분방법
마리오오디세이에디션, 피카츄에디션 대난투에디션 모두 구형입니다.
2019년 8월부터 제조된 상품은 배터리 개선제품입니다. 8월 이전 상품은구형 상품입니다.
시리얼넘버의 차이점
사진 오른쪽에 보시면 기계 하단에 붙어있는 바코드 입니다. 바코드 번호로 닌텐도 스위치 구형 신형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하단의 바코드와 시리얼넘버가 있습니다.
XAK로 시작하는 경우 구형이며 XKK로 시작하는 제품은 신형 제품입니다.
바코드
위 사진의 왼쪽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MOD.HAC-001 구형 입니다
MOD.HAC-001 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