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K리그 내한

타이어 마모한계선 Tire 교체시기 알려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
728x90

타이어 마모한계선

현대인들의 가장 편리한 이동수단인 자동차 자동차의 발이 되는 타이어 타이어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자동차에 신발이라고 부르는 타이어는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교체 시기를 고려해서 자동차를 운영해야 합니다. 타이어 마모상태에 따라 타이어를 잘 관리해주셔야 하는데요.

타이어 마모한계선에 대한 정보와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타이어 마모 한계선

 

타이어는 고무로 만들어진 바퀴입니다 따라서 단단하게 만들어진 타이어지 만 원 재질은 고무이기 때문에 차량 운행 방식이나 도면의 상태 때문에 타이어가 빨리 닳거나 찢어지거나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마모한계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타이어마모한계선은 1.6mm입니다. 타이어 마모 한 개 사는 타이어와 타이어 트레드 부분에서 타이어 홈부분이 1.6 미리 정도 남아 있을 때 교체를 하면 됩니다 그 전에 여유 있게 교체를 하면 좋겠지만 주기적으로 타이어를 교체해 주시면 좋습니다

 

타이어 마모한계선

타이어 마모 한계선을 체크하는 방법은 타이어에 보시면 타이어 숄더 부의 삼각형으로 나무 한 개선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확인하는 방법으로 또 한 가지 100원짜리 동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00원짜리 동전을 타이어 사이에 끼워서 이순신 장군님의 머리 부분에 갓이 안 보이면 아직은 사용해도 되고 가시 많이 보이면 마모가 많이 된 것이라 교환을 하면 된다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도 어느정도 맞는 말입니다.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 교체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타이어가 전체적으로 마모가 돼서 교체를 해야 되는 경우 이 경우에는 타이어는 트레드가 다다를때까지 다시고 교체를 하면 됩니다 타이어 트레드 부분은 타이어를 보시면 고무와 고무 사이에 홈이 있습니다. 트레드가 다 닳게 되면 타이어가 평평한 면을 보이게 되며 타이어가 심하게 마모된 상태에서 진행을 하게 되면 Tire의 능력이 제대로 발휘 되지 않아 자치 사고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타이어트레드의 고무층 사이에 물이 배수 되면서 젖은 노면을 달릴 때 효과적인 운행을 하게 해주는데 타이어 트레드가 다 닳아 버리면 빗물이 배수가 잘 되지 않아서 타이어와 도로가 제대로 접지 하지 못해 수막현상이 일어나서 자동차 경향성을 잃어버립니다 핸들조작이 어렵게 돼 버리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교체가 정말로 중요합니다


두 번째 타이어 교체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타이어 자동차 운행을 많이 하지 않아서 타이어가 마모가 덜 됐더라도 생산 이후에 5년이 지났으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된다고 합니다 운행 거리로 치면 개인마다 주행하는 거리가 많이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주행 키로는 5만킬로 사용 연도는 4년에서 5년 정도라고 합니다.

 

타이어의 소재가 고무로 이루어진만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타이어가 단단하게 굳어진다고 합니다 고무는 말랑말랑 할 때 충격을 흡수하고 해서 파손의 위험이 적지만 타이어 교체 시기가 지나서 고모가 경화 도가 심하게 돼서 딱딱하게 되면 주행 중에 큰 충격을 받았을 때 타이어가 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하지 못하고 찾아 버린다고 합니다 충격을 받았을 때 파손이 되어버리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타이어 생산년도를 확인해 하셔야 하는데 따로 타이어를 구매할 때 체크를 하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타이어는 옆면에 숫자와 영어로 타이어 생산 년도 와 생산 월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마철 타이어관리

장마철 타이어 관리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많은 강수량과 더불어 국지성 호우로 인해서 도로가 비로 뒤덮이게 되면 수막 현상이 발생 해서 사고의 위험성 인정이 높아집니다 평소와 똑같이 같은 속도로 다닌다고 해도 비에 젖은 노면을 자동차속 고속주행을 하게 되면 자동차 바닥과 비가 자동차 바퀴 타이어와 비가 이렇게 약간 떠 있는 수막현상이 발생 해서 교통사고 확률이 평소보다 30%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장마철의 타이어 관리는 이렇게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운전도 조심해 하지만


타이어 관리로 인해서 일어나는 사고도 방지해야 합니다 장마철에는 노면이 젖어 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타이어 체크는 필수입니다 수학 현상은 도로와 타이어 사이에서 물이 배수가 되지 않아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장마철 타이어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비에 젖은 도로에서 브레이크를 잡게 되면 원래 자동차의 제동력 보다 현저하게 낮아져서 자동차가 미끄러지는 거리가 약 1.5 배정도 된다고 합니다

타이어 위치교환

타이어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앞뒤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방법도 한가지의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전문가들이 말하는 만오천키로마다 앞타이어와 뒷타이어의 위치를 교환해주게 되면 마모를 조금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앞 타이어가 먼저 마모되니 앞타이어와 뒷타이어의 마모를 균일하게 진행시키기 위해서는 15,000km마다 위치를 교환해주면 된다고 하였고, 이게 편마모 예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타이어 전체적인 교환은 4~5년 마다 혹은 주행거리가 많고 타이어가 빨리 닳는 운전습관을 가지신분이라면 트레드가 다닳으면 교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타이어관리가 제대로 되어야 차량이 잘 굴러가기때문에 주기적인 타이어 관리와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300x250